육아 일상/유아식 반찬

초간단 유아식 소불고기 만들기, 철분 가득 아기 반찬 추천!

꼬소미 2022. 6. 8. 22:05
728x90

안녕하세요
꼬솜 엄마입니다 ♥

오늘은 초간단 유아식
소불고기 만드는 법
알려드릴게요!
철분 섭취를 위해 소고기 반찬으로
추천드려요^^

재료 : 소고기 500g
사과 반개 (퓨레)
양파, 당근, 애호박, 팽이버섯
(약간씩)
아기 간장
아기 참기름

1. 소불고기용으로 소고기를 준비해주세요

2. 핏물을 약 15분간 빼주세요
핏물을 빼지 않고 준비하셔도 됩니다^^

3. 야채 다지기
애호박, 당근, 양파, 팽이버섯을
약간씩 준비해주세요
냉장고에 있는 야채들로 준비해주세요^^

유아식 필수템 땡기미 ㅎㅎ!
야채들을 썰어서 다져주세요~
다질 수 있는 야채 다지기, 믹서에
갈아주면 편리합니다^^

야채가 곱게 다져졌어요~!
땡기미 추천추천^^

4. 사과 반개를 믹서에 갈아주세요
이때 과일 퓨레가 있으면
넣어주셔도 됩니다

5. 핏물을 뺀 소고기에
야채, 믹서에 간 사과를
넣어주세요

6. 아기 간장 한 스푼과
참기름 반 스푼을 넣어주세요
(간을 생략하셔도 됩니다)

7. 준비한 양념을 넣고 조물조물
잘 섞어주세요

짠 ^^
벌써 완성이 되었어요!
저는 반찬통에 넣어서
냉장고에서 약 5시간 숙성시켰어요!

적당량을 덜어서 약불에서
익혀주세요 ^^

오늘 저녁 반찬으로 완성되었어요 ^^

오늘의 반찬
비비고 백김치,
새우 애호박 볶음,
소불고기

제가 먹어봐도 맛있었어요^^
다행히 아기도 잘
먹어줘서 너무 좋았어요!

양이 꽤 많이 나왔어요!
저는 모유 저장팩에
하루 양만큼 넣어서 냉동 보관해요~

든든합니다^^
소불고기 덮밥으로도
영양 가득 반찬으로도
자주 해줘야겠어요!

초간단 유아식 소불고기
레시피는 여기서 마칠게요
모두 육아팅 하세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