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들이 갈까/아기랑 나들이 & 아기랑 갈만한 곳

아산 외암 민속마을 방문 후기, 저잣거리 맛집 (상전 / 대표메뉴/ 해물파전)

꼬소미 2022. 5. 13. 13:23
728x90

안녕하세요
꼬솜 엄마입니다 ♥
이번 주말 나들이로 아기랑 함께 다녀온
아산 외암 민속마을 소개할게요~!

 

 

 

주자창에 주차를 하고 먼저 저잣거리에서
구경도 하고 식사도 하고 가려고요~

쭉 이어진 길을 따라서 저잣거리로
이동해 봅니다 유모차도 가져갔는데 불편하지 않았어요!

저잣거리에 도착하니 정말 민속 마을답게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있는 식당들이 있었어요
이런 곳에서 먹는다면 뭐든 맛있을 것 같은
분위기였어요 ㅎㅎ
오랜만에 북적북적한 야외에 나오니 기분이
너무 좋더라고요!


저희가 선택한 식당은 상전이라는 곳이에요
며칠 전에 유튜브에서 여기 할머님께서 파전 만드시는 영상을 봤는데 너무 먹고 싶었어요!
정성 가득한 장인의 솜씨였거든요!


상전 메뉴판입니다^^
관광지답지 않게 저렴하게 판매하시고 계셨어요
메뉴가 다양해서 여러 가지 시켜놓고 야외 분위기를
즐겼답니다 헤헤


드디어 맛보는 상전 대표 메뉴 해물파전이에요!
크기도 크고 도톰하고 해물과 파가 아낌없이 들어가서 식감이 너무 좋았어요!
빠질 수 없는 막걸리도 함께!


비빔국수, 돈가스, 우거지국밥, 산채비빔밥도
함께 시켜먹었는데 다들 만족할 만큼 맛이
좋았어요~ 양도 아주 푸짐해요!

저희는 반려견과 함께해서 야외에서 앉아서 먹었어요
(반려견 전용)
이런 작은 배려 또한 너무 만족스러웠어요!


상전에서 든든하게 식사를 하고
외암 민속마을로 들어가 봅니다^^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니 참고하세요!

떡메치기, 전통혼례장등 볼거리도 많고
화장실, 모유 수유실 등 편의 시설도 깔끔했어요!


저는 무엇보다 이렇게 예스러운 마을이 너무 오랜만이라서 정겹고 기분이 편안해져서 좋더라고요
유모차로 아기와 함께 산책했는데 길이 나쁘지
않았어요 아기도 유모차에서 잘 자더라고요^^


여러 가지 가옥을 볼 수 있어서 재미있었고
아이들과 함께 와서 공부도 하면 좋을 것 같았어요~

상류층 가옥을 둘러봤는데 역시나 좋더라고요 ㅎㅎ
집도 여러 채에 마당도 크고 볼거리가 많아서
보는 재미가 있어요!
꽃도 예쁘게 펴있어서 아기와 사진도 남겼어요^^


가옥들 가는 길 중간에 이렇게 전통놀이도 할 수
있도록 준비해놓았어요
딱지도 있고 팽이도 있고 윷놀이 등
즐길거리가 있어서 다 같이 놀이도 하고
아이들이 즐기는 모습도 보니 힐링되더라고요~!

쉬면서 갈 수 있도록 평상들이 있는 것도 좋았어요!


한참을 둘러보다가 마을 안에 있는 카페에 가서
팥빙수도 먹고 아기 간식도 주면서 쉬었어요
생각보다 마을이 꽤 넓어서 다 둘러보지는 못했어요
다음에 또 와서 구석구석 구경해봐야겠어요^^


카페에서 쉬고 마을을 둘러보며 나오는 길
이렇게 물레방아도 있고 그네도 있고
작은 시냇물까지 볼 수 있어서
주말 나들이에 너무 좋은 곳이었어요
자연풍경들이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어줘서
너무 힐링이었어요!

외암마을은 아기와 함께 나들이하기에
부담스럽지 않았고
길도 잘 이어져있어서 산책하기에도 좋았어요

여러분도 주말 나들이로 아산 외암마을에 다녀오셔서 힐링하셨으면 좋겠어요 ^^

외암 마을 후기는 여기서 마칠게요
다음 나들이때 만나요 ^^

 

2022.05.31 - [나들이 갈까/아기랑 나들이 & 아기랑 갈만한 곳] - 아산,천안 가볼 만한 곳 / 현충사 풍경, 나들이 하기 좋은 장소 추천^^

 

아산,천안 가볼 만한 곳 / 현충사 풍경, 나들이 하기 좋은 장소 추천^^

안녕하세요 꼬솜 엄마입니다 ♥ 오늘은 아산, 천안 가볼 만한 곳 현충사 소개할게요~^^ 현충사는 임진왜란 때 이순신 장군의 활약을 기념하는 곳이에요 기념관 안에는 이순신 장군의 생애와 후

ggosomi.tistory.com

2022.05.27 - [나들이 갈까/아기랑 나들이 & 아기랑 갈만한 곳] - 평택,안성 가볼만한 곳 평택호 관광지 나들이 / 평택 농악 상설 공연 일정표

 

평택,안성 가볼만한 곳 평택호 관광지 나들이 / 평택 농악 상설 공연 일정표

안녕하세요 꼬솜 엄마입니다♥ 오늘은 평택 가볼 만한 곳 평택호 소개할게요~ 안성, 천안, 아산에서도 가까이 위치하고 있어 가볍게 나들이 하기에 좋아요^^ 특히 피크닉을 하기 위해서 많은 사

ggosomi.tistory.com

 

728x90